유엔 국제해사기구(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)에 따르면 전 세계 무역의 90% 이상이 해운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해양 산업은 사이버 공격자들에게 매력적 인 표적입니다. 유럽 연합은 유럽 및 세계 경제에 대한 해양 부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가 중요 인프라의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NIS(네트워크 및 정보 시스템) 지침 에 운송을 포함 시켰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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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엔 국제해사기구(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)에 따르면 전 세계 무역의 90% 이상이 해운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해양 산업은 사이버 공격자들에게 매력적 인 표적입니다. 유럽 연합은 유럽 및 세계 경제에 대한 해양 부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가 중요 인프라의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NIS(네트워크 및 정보 시스템) 지침 에 운송을 포함 시켰습니다.
선박은 디지털화, 통합 및 자동화에 의존하는 시스템을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. IT 영역은 스위치, 컴퓨터, 서버, 위성 통신 장비 등이 포함되며 OT 영역은 엔진 및 관련 시스템 제어, 화물 관리, 내비게이션 시스템, 관리 등과 같은 다양한 목적에 사용됩니다.
선상에서 사용되는 IT/OT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.
Local Network System
VSAT/FB
AIS
Radar / ECDIS
ICMS
Engine Syste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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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년부터 신조로 건조(계약)되는 선박은 강화된 선박 사이버 보안 규정인 IACS UR E26/27을 만족해야 합니다. 기존의 운항선 역시 운영하는 선박의 자산 식별의 문제, 형식적인 보안 컨설팅 및 현장의 반영 없는 일괄 적인 리스크평가로 문제점이 발생되고 있습니다.
데이터플레어는 선박의 사이버 복원력의 관점에서 3가지 주요 정보(자산식별, 보안 취약점 진단, 네트워크 수집)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보안취약점 예측 및 개선방향을 제안할 수 있는 취약성 빅데이터 분석 기반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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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IACS UR E26, E27 + 선사 자체 사이버 보안 적용
* 건조시 기자재 영역까지 보안 검토 가능
* 불필요하게 청구되는 Cyber Security 비용 경감
* IACS UR E27 만족을 위한 컨설팅 제공
* 선급 DOC 문서 작성 지원
- Inventory List
- System block diagram (Topology)
- Risk accessment
- SDLC
* 승선 테스트 작업 지원
* 자체적인 사이버 보안 역량 구축
* 보안 강화된 선박 시스템 적용
* 승조원의 사이버 보안 활동
* 안정적 연차검사 수행으로 관리비용 절감
* 자산식별 데이터 제공
- 현장 점검 후 건조/선사 자료에서 갱신된Inventory List 제공
- Mainrack, subrack, system 기준 전반적인 Topology 생성
* 취약성 분석 데이터 제공
- 주요정보통신기준 취약점 분석
- 선박 System별 분석 보고서 (Satellite, LAN, Communication등 IACS UR E26선박 복원력 기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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